본문 바로가기

공군 정보

[공군] 공군 입대 예정자 면접팁.tip

벌써 이주 정도 밖에 안남았네 하...


면접본지 꽤 지나서 생각은 잘 안나지만 일단 본인의 면접 질문은


1. 자기소개

2. 사람이 살다보면 갈등이란게 존재하는데 본인은 어떻게 해결하는가?

3. 다니고있는 학과가 특이한데 주로 어떤것을 배우나?

4. 선임이 부당한 지시를 하면 본인은 어떻게 할 것인가?


지원동기 물어볼줄알고 자기소개는 생각조차 안했다. 

대답 : 진짜 7초정도 음..어... 이렇게 말 못하다가 뭐라도 말해야될거같아서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xx이고요 다니고있는학과는 경찰행정학과 취미는 야구 특기는 야구 입니다. <<<< 진짜 7초정도 머뭇거리다가 이렇게 말했습니다.


두번째 질문인 갈등은 

대답 : 대학교 3년동안 같이 자취한 형이있는데 이 형이 인간관계를 우선시 여깁니다. 그 형은 갈등이 생겼을때 일단 마주보고 대화를 시킵니다. 제가 동아리 회장형하고 사이가 안좋았는데 그 형이 제3자입장에서 바라보며 둘이 대화를 해서 좋게 끝낸 경험이있습니다. 인생에서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한 형이였습니다.


세번째 학과질문 경찰행정학과에서는 실습 이런거 하시나요 라는 질문도 덧붙이셨는데

대답 : 수사 강의나 범죄학 강의 때 시체 사진을 보며 당시 상황을 추리하는것도 배우고 족흔적 지문등을 배웁니다.


네번째 부당한지시. 저는 저의 과에서 경찰학을 배운 토대로 대답했습니다.

대답: 제가 배운 경찰학에서는 불법, 위법한 지시는 따르면 안되고 부당한지시는 일단 따르고 본다고 배웠습니다. 또한 부당의 정도에따라 소신껏 신고한다. <<<라고 대답했습니다.


7초간 정적 및 당황함에 말을 잇지 못했지만 면접 점수  25점 만점이였습니다.(서울청)

면접이란 아무리 면접관바이면접관 이라곤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단정한 옷,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은 성량, 아는것을 자신감있게 말하는것, 면접관에 대한 태도가 중요하지않나 싶습니다.